현 정부에 들어와서 가장 큰 이슈중에 하나는 바로 부동산을 듯하다. 다양한 부동산의 정보를 기존에 우리들은 네이버 부동산이나 다방, 직방 같은 사이트에서 봤다면, 이제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갱노노 같은 서비스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늘 소개할 부동산 서비스는 아실(asil)이다. 호갱노노가 처음 나왔을때는 이것 보다 더 좋은 부동산 서비스를 생각하지 못했는데 아실이 서비스 되면서 부터 기존의 모든 부동산앱 중에서 가능 많은 시각화된 지표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기에는 충분했다. 

 기존 부동산 앱에서 제공해주지 못했던 다양한 지표들을 사용자에게 편하게 제공함으로써 집을 구매하거나 계약할때 더 큰 범위의 생각과 방향성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아실을 기준으로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법무통, KB부동산의 서비스 정도를 참고하면 아무리 부동산을 모르는 사람이라고 해도 금방 지식의 습득이나 트랜드를 볼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아실 (아파트 실거래가, 분양정보, 매물, 부동산빅데이터 | asil)

- 아실은 웹사이트와 핸드폰 앱으로 설치하여 편리하게 부동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조회하여 볼수 있다.

asil.kr/asil/index.jsp

안드로이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koreachart.city&hl=ko&gl=US

아이폰:apps.apple.com/kr/app/true/id1202245754

- 아실을 웹버전으로 접근하여 HOME 영역을 보게되면 다양한 필터(평당가격, 전세갭, 거래회전율 등)를 통하여 내가원하는 지역의 부동산을 조회 해볼수 있으며, 즉각적으로 지도를 통하여 전체 범위에서 부터 세부 범위까지 한눈에 볼수 있어 편리하다. 

- 순위분석 에서는 지역별 최고가 아파트를 일자별로 비교하여 순위를 볼수 있으며, 그지역의 대장 아파트가 어떤것인지 확인할때 명확하게 분석이 가능하다.

- 가격분석에서는 기간별 서울 구단위 전세/매매 등의 추이를 한눈에 비교해 볼수 있으며 앞으로의 가격 변동에 따른 예측을 해볼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잘 보여주고 있다. 확실히 최근 매매가 상승률에 따른 전세가 오르면서 전반적으로 크게 상승하는 그래프들을 볼수가 있는 상태이다.

- 부동산 급등에 대한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인구의 변화와 전입/전출에 대한 비율도 구단위/ 동단위까지 파악해볼수 있으며 시민들이 어느 구와 동을 선호하고 있는지 분석할수 있으며 추후 아파트를 구매시에 어느 곳으로 가면 좋을지에 대한 판단을 세울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 새 아파트를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서울로 집중하는 인구 대비 입주 물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2024년까지 서울의 아파트 공급이 거의 바닥으로 가는 것을 볼수가 있다. 1990년 부터 현시점까지 본다고 해도 서울의 입주물량이 이렇게 없을줄은 몰랐는데 심각하다고 보여질정도로 입주물량이 작기 때문에 새 아파트의 가격이 떨어지기는 어려워 보인다. 또한 지역별 입주년월을 볼수 있어 서울의 어느곳이 새로운 도시로 변화되는지 볼수 있다.

- 전국의 분양 정보를 한곳에서 볼수 있으며, 청약 사이트까지도 연동되어 원하는 지역의 분양을 수시로 확인하여 지원해 볼수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정책으로 인하여 분양이 급격하게 많이 없어진 상황이다.

- 많은 부동산 규제들이 나왔는데 나온 정책을 하나하나 보기에는 너무 힘들다. 해당 정책 영역을 보면 간략하게 정책을 요약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어 부동산 정책을 쉽게 접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 지역별 개발 이슈에 대하여 한눈에 정리된 내역으로 향후 개발일정에 따라 부동산 투자 또는 살곳을 예측해볼수 있으며, 개발호재가 존재하면 언제나 부동산 가격의 변동이 발생되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하여 투자해볼수도 있을거 같다.

 그 외에도 매물증감, 실시간급매물, 많이산 아파트, 최고가 아파트, 여러아파트 가격 비교, 부동산 빅데잍, 갭 투자 증가지역, 외지인투자 증가지역, 전매해제 아파트, 아파트 거주자 커뮤니티, 학군비교, 두개단지 가격비교, 아파트 공급물량, 아파트 미분양, 매수심리, 경쟁분양단지 가격비교, 사이버 모델하우스 등 다양한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왠만한 부동산에 대한 지표들을 한눈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이점이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Asil (Apartment actual transaction price, sales information, sale, real estate big data)

#Asil (precio de transacción real del apartamento, información de ventas, venta, big data inmobiliario)

# Asil (фактическая цена сделки с квартирой,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одаже, продажа, большие данные по недвижимости)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

 2020년 3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의 발생으로 인하여 처음에는 금방 끝날 것처럼 시작했으니 벌써 2020년 12월,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 있다. 단순한 감기라고 판단했지만 여름에도 꾸준히 감염자가 발생했으며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 백신은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다. 3상에 도달한 백신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소비자가 구매할수 있는 단계까지 오려면 내년 중순이나 말이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은 상태이다.

 10월 이후, 감염자가 크게 줄었다가 11월 말이 되면서 200~300명의 확진자가 다시 발생하게 되면서 2단계로 격상하는 상황이 찾아 온상태이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단계별 지침이 총 5개의 단계로 개편(2020/11/02)되어 공지가 되었으며 과거 단계별 지침과 혼선이 아직 남아 있는것 같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치료가 된다고 해도 완치되지 않는 다는 이야기까지 있어 불안함은 여전한 상태이다. 다음주에 2단계로 다시 격상되지만 그 이상으로 넘어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에 대한 공지사항이 있으며 네이버/다음/구글에서 검색시에 생각보다 해당 내역을 찾기가 어려워 글로 남겨두려한다.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단계별 지침 (한국)

 -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보려만 아래 정부24 사이트에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www.gov.kr/portal/ntnadmNews/2329703

 

1.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

1) 지역 내 산발적 발생(생활방역)
[1단계]

· 개념 : 생활 속 거리두기

· 기준

주 평균 일일 국내 발생 확진자 수

- 수도권 100명, 충청·호남·경북·경남권 30명, 강원·제주 10명 미만

· 준수사항 : 일상생활과 사회경제적 활동을 유지하면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
2) 지역적 유행 단계(권역별 대응)
[1.5단계]

· 개념 : 지역적 유행 개시

· 기준

주 평균 일일 국내 발생 확진자 수

- 수도권 100명, 충청·호남·경북·경남권 30명, 강원·제주 10명 이상

60대 이상 주 평균 일일 확진자 수

- 수도권 40명, 충청·호남·경북·경남권 10명, 강원·제주 4명 이상

· 준수사항 : 위험지역은 철저한 생활방역
[2단계]

· 개념 : 지역적 유행 급속 전파, 전국적 확산 개시

· 기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중 하나 충족

① 유행권역에서 1.5단계 조치 1주 경과 후, 확진자 수가 1.5단계 기준의 2배 이상 지속

② 2개 이상 권역에서 1.5단계 유행이 1주 이상 지속

③ 전국 확진자 수 300명 초과 상황 1주 이상 지속

· 준수사항 : 위험지역은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 자제,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3) 전국적 유행 단계(전국적 대응)
[2.5단계]

· 개념 : 전국적 유행 본격화

· 기준 

전국 주 평균 확진자 400명~500명 이상이거나, 2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상황

※격상시 60대 이상 신규확진자 비율, 중증환자 병상수용능력 등 중요하게 고려

· 준수사항 : 가급적 집에 머무르며 외출·모임과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최대한 자제
[3단계]

· 개념 : 전국적 대유행

· 기준 

전국 주 평균 확진자 800명~1000명 이상이거나, 2.5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상황

※격상시 60대 이상 신규확진자 비율, 중증환자 병상수용능력 등 중요하게 고려

· 준수사항 : 원칙적으로 집에 머무르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

 

2. 다중이용시설(중점관리시설(유흥시설/노래연습장/실내 스탠딩공연장/헬스장/골프장/카페/음식점/결혼식장/장례식장 등),일반관리시설, 기타시설,국공립시설,사회복지시설(어린이집 포함)

: 상세 내용은 위 표그림을 참조

 

3. 일상 및 사회·경제적 활동(마스크착용 의무화,모임·행사,스포츠 관람,교통시설 이용,학교 등교,종교활동,직장 근무)

: 상세 내용은 위 표그림을 참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

#Coronavirus Infectious Disease-19 (COVID-19) Step-by-Step Instructions (Korea)

#コロナウイルス感染症-19(COVID-19)ステップバイステップガイド(韓国)

#Instrucciones paso a paso para la enfermedad infecciosa por coronavirus-19 (COVID-19) (Corea)

#कोरोनावायरस संक्रामक रोग -19 (COVID-19) चरण-दर-चरण निर्देश (कोरिया)

#Пошаговые инструкции по коронавирусной инфекционной болезни-19 (COVID-19) (Корея)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

티스토리(tistory) 애드센스 광고 미노출 

 2020년 11월 13일 저녁시점부터 애드센스 광고가 미노출(미게재)되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다. 티스토리가 아닌 다른 블로그들은 광고가 잘 나오고 있는것 같은데 티스토리만 해당 현상이 보여지고 있으며 금요일 저녁에 발생된 해당 이슈는 주말이 되어서도 해결되지 않고 있다. 조치가 되는데 시간이 걸리는듯하다.

 무작정 기다리는 것보다는 애드센스 서비스센터에 문의라도 해두어야 할거 같아 아침 일찍 아래 사이트로 접근하여 문의하기를 진행해 둔상태이다. 해외라 우리나라와 달리 답변을 받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듯하지만 빠른 시일내에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와 관련된 이슈들이 가끔씩 발생되는데 전화통화를 통하여 물어볼 방법이 없고 주로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해보는 정도인듯하다. 광고 미노출, 광고 미승인, 블로그 글 삭제 등 다양한 형태로 문의를 하고 싶은 상황에서는 아래와 같이 접근하여 문제에 대하여 소통하고 있다.

 

1. 애드센스 고객센터 문의

- 아래 애드센스 고객센터로 사이트로 접근하여 하단의 문의하기를 클릭한뒤, 문제에 대하여 되도록 상세하게 작성하여 전달하게 되면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답변메일을 받을수 있다.

 - 애드센스와는 소통이 잘 되지 않는 걸로 유명한데 해당 문의로 진행하게되면 어느정도의 답변은 받을수 있는 것 같다. 

support.google.com/adsense/?hl=ko#topic=3373519

카카오로 아이디가 변경되면서 티스토리에서 해당 시점에 어떠한 작업을 진행한 내역이 있을것 같아 카카오 티스토리에도 문의를 진행해 두었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간에 서비스 이슈가 있는 것 같다.

 

2. 카카오티스토리 고객센터 문의

 - 다음의 티스토리가 카카오 티스토리로 변경되면서 요즘 "수익"에 대한 로직들이 수정되고 있다. "수익" 기능의 추가로 인하여 티스토리도 네이블로그 처럼 애드센스를 제거하기위하여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다른 블로그 형태로 넘어가려는 사람들도 늘어 나고 있다.

 - 카카오티스토리도 아래와 같이 거의 메일로 고객문의사항을 제출하여 답변을 받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s.kakao.com/requests?category=539&locale=ko&node=60789&service=175

 

3. 애드센스/카카오 티스토리 답변 

 문의에 대한 답변은 카카오 고객센터 11/16 월요일에 먼저 답변이 왔으며,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답변은 11/16 화요일에 답변을 주었다. 단순히 해당 시점에 문제가 있다는 정도에 대한 답변만 받고, 어떠한 내용인지는 정확하게 들을 수는 없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로써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알려주지 않는다. 또한 피해에 대한 아무런 이야기나 언급, 해결방안등에 대한 내용은 찾아 볼 수 없는 것이 현실이지만 아무것도 모른채로 답답한 것 보다는 이정도 답변이라도 받는 것이 위안이 되는 것 같다. 

 해당 메일의 답변을 보기전인 2020년 11월 14일 (17시) 정도에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해결이 되는데 하루정도 걸린듯하다. 이정도로 해결되어서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다.

# 애드센스 고객센터 문의(Contact AdSense Help Center)

# 티스토리 고객센터 문의(Contact Tstory customer center)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

 IT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게 되면서 IT관련에서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국가차원에서 정규 교육에 IT에 관련된 교육을 필수로 넣기 시작하고 있으며 그 중요도가 커지고 있는 상황인다. 

 IT 발전에 따른 서비스들이 늘어나면서 기반이되는 개발 서버나 DBMS 등의 기술들을 일반인들이 직접 배우고 활용하는 시대가 곧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서 각종 서버를 구축하고 운영관리할때 원격지에서 컨트롤 할수 있도록 하는 SW들이 중요해지고 있다.

 항상 물리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서버에 직접 가서 작업할수 없기 때문에 SSH나 TELNET을 활용하여 원격지에서 붙어서 다양한 서버들을 컨트롤하게 되는데 주로 많이 사용하는 SW가 PuTTY와 SecureCRT라는 솔루션이다.

 PuTTY(푸티)는 무료라는 큰장점이 있으며 단점은 다양한 서버들을 동시에 작업할 경우, 창을 각각띄워서 봐야해서 효율이 떨어져서 교육용으로 많이 사용한다. 반면 SecureCRT(시큐얼시알티)는 유료라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다양한 서버를 동시에 빠르게 작업하고 로그를 남겨 일처리에 있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미국의 사이트에서 SecureCRT 8.7(시큐얼시알티)를 무료로 사용(크렉)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PuTTy와 같이 소개하려한다. 

 

SecureCRT 8.7 무료사용방법 (VanDyke SecureCRT Free Download)

 

1. 설치파일 다운로드

 - PuTTY는 무료 SW로 다운로드이후에 간단한 설치 진행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래 사이트에서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여 사용할수 있다.

www.putty.org/

 - SecureCRT 8.7 를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사용자 인증(크렉)을 추가적으로 진행하여 무료사용이 가능하다. 아래 절차대로 따라오면 된다.

getintopc.com/softwares/file-sharing/vandyke-securecrt-and-securefx-free-download/

설치시 최소 권장 PC 사양 확인 필요
위 이미지 절차대로 수행하면 불필요한 광고 없이 다운로드 가능

 

2. 설치 파일 실행 및 설치 완료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패스워드(123)을 입력하여 압축을 풀어준다. 그후에 32비트/64비트에 맞는 설치 파일을 수행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 설치시 주의사항은 설치경로를 사용자 인증할때 찾기 좋은 위치로 지정해야한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이 확인가능
설치위치를 찾기 편한 c드라이브에 폴더를 만들어 설치 진행

 

3. SecureCRT 8.7 사용인증(crack) 

1) Keygen 압출파일을 풀어준다 (패스워드: 123)

2) keygen 폴더에서 xf-vdkkg실행한다.

 

3) 실행된 keygen에서 SW를 선택하고 company에 임의의 내역을 작성한뒤, [P] 버튼을 눌러 SecureCRT를 설치한 위치로 이동하여 해당 폴더를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면 "successfully" 메시지가 뜨게된다.

4) 키젠을 그대로 둔 상태에서 SecureCRT를 실행해서 Enter Licende Data -> Next -> Enter License Manually 순으로 진행하여 라이센스를 입력하는 창으로 온다.

5) 키젠에서 [G] 버튼을 눌러서 새롭게 라이센스를 생성하고 해당 값으로 SecureCRT의 라이센스 항목에 붙여 넣기를 수행한다. (Features 항목은 작성하지 않음)

6) 만약 실패한다면 다시 [G] 버튼을 눌러서 재입력을 반복하면 된다.

라이센스가 잘들어 갔다면 위와 같이 마침할수 있도록 창이 뜸

7) 사용자 인증까지 완료하여 설치된 SecureCRT를 실행하여 사용하면 된다. (1년 단위로 재인증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

 

#VanDyke SecureCRT Free Download

#SecureCRT 8.7無料の方法

#Cómo utilizar SecureCRT 8.7 gratis

#SecureCRT 8.7 का उपयोग कैसे करें

#Comment utiliser SecureCRT 8.7 gratuitement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

 디비버(DBeaver) Tool은 다양해지고 있는 DBMS(Oracle/MySQL/PostgreSQL), NOSQL/Big DATA DB 들에 하나의 SW로 접근하여 개발시에 편리하게 질의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W이다.  

 DB의 종류가 달라질때마다 해당되는 SW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불편함을 디비버는 해결해주고 있으며 가볍고 간단한 사용방법으로 많은 IT종사자들이 사용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디비버는 커뮤니티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버전이 존재하며 무료로 커뮤니티 버전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열려있고 SW의 패치도 활발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SW이다.

 커뮤니티 버전에 경우에는 튐김현상이나 세션이 자동으로 끊어졌을때 재연결하는 부분등 불편한 부분이 남아있고 DB에 접근할수 있는 항목들이 제한적인 부분과 UI나 데이터 추출 및 확인시에 불편한점이 존재하는데 엔터프라이즈 버전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유료로 달러로 금액을 지불해야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해외 사이트에서 해당 SW를 크렉하여 무료로 사용할수 있도록 제공하여 소개하려한다.

 

디비버 엔터프라이즈 무료사용방법 (DBeaver Enterprise Free Download)

 

1. 설치파일 다운로드

 - 디비버 Community Edition은 아래 공식사이트를 통하여 무료로 받아 사용할수 있다. 

dbeaver.io/download/

 - 디비버 Enterprise Edition은 Community Edition보다 더 다양한 NoSQL, BigDATA DB에 접근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데이터 뷰나 수정, ERD등의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 디비버 Enterprise Edition 유로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SW인데 크렉을 통하여 무료로 사용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아래 절차대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된다.                                                           

getintopc.com/softwares/management/dbeaver-enterprise-free-download/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최소 스펙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여 설치가 필요
위 이미지 절차대로 수행하면 불필요한 광고 없이 다운로드 가능

 

2. 설치 파일 실행 및 설치 완료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패스워드(123)을 입력하여 압축을 풀어준다. 그후에 32비트/64비트에 맞는 설치 파일을 수행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 파일확인, Readme에 세팅 방법참고
설치 진행시 설치경로를 기록해 두어야 crack 작업시 수월함

 

3. DBeaver Enterprise 사용인증(crack)

 - 설치 경로 확인 (C:\Users\Invest\AppData\Local\DBeaverEE)

 - 설치파일에 있던 Crack폴더의 dbeaver-agent.jar 파일을 설치 경로로 복사 붙여넣기 한다.

 - 해당 설치경로의 dbeaver.ini 파일을 열어 dbeaver-agent.jar이 위치하고 있는 경로와 파일명을 지정하여 넣고 저장한다.

 - dbeaver.exe 실행파일을 실행하여 SW를 사용한다.

dbeaver-agent.jar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dbeaver.ini 파일을 수정
dbeaver 파일 실행

 

해당 설치 파일은 DBeaver Enterprise 6.3 버전으로 최신 버전보다는 낮은 버전이지만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는 것 같다.

 

#DBeaver Enterprise

#How to use Debugger Enterprise for free

Oracle
MySQL
PostgreSQL
Ms-SQL
MongoDB
Cassandra
InfluxDB
Redis
Amazon DynamoDB
Google Bigtable
Couchbase
CouchDB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