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 사회에 많은 상품들이 생산되고 구매자를 통하여 새 상품인 상태로 판매되어 일정 기간 사용하다보니 불편하거나 사용이 필요없게 되는 물건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기존 구매자들이 판매자가 되어 중고 제품, 상품을 팔아서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가 많이 활성화 되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에는 동내마다 불필요한 물건을 사러 다니는 차량들을 볼수 있었을 것이다. 요즘에는 기존 구매자들이 직접 중고 시작에 물건을 팔기 시작하면서 과거와 같은 모습은 보이지 않고 직거래를 통하여 물건을 사고 파는 행위가 안전하게 가능하도록 온라인 상으로 전시 및 결제를 하게한뒤에 직거래로 마무리하는 형태의 중고 거래가 늘고 있다.

 또한 검색창이 "무료나눔"이라고 검색하게되면 자신이 불필요해진 물건을 무료로 공유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그에 따른 제품 하자나 사기와 같은 중고 거래 시장의 문제점도 아직은 존재하지만 기술적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수 있도록 하는 국내 중고 거래 사이트들이 있어서 소개하려한다.

 

국내 중고사이트 TOP 5

 

1. 중고나라 (네이버 중고나라, 중고나라 앱)

 - 중고 판매와 구매가 가능하도록 네이버의 중고나라 라는 카페에서 시작한 최초의 중고거래 사이트라고 볼수 있다. 다양한 상품이 지역과 동내 상관없이 확인할수 있으며 좋은 상품에 가격까지 괜찮으면 경쟁이 치열하다. 

초창에는 중고 사기 및 상품 하자같은 문제 점으로 인하여 많은 문제를 발생시켰으나 조금씩 해결해 나가고 있는 상태이며 PC와 모바일까지도 확장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cafe.naver.com/joonggonara

www.joongna.com/

2. 당근마켓

- 당근마켓은 중고나라가 PC의 카페에서만 거래될 때, 발빠르게 모바일 형태로 중고거래가 가능하도록 구축함으로써 많은 고객을 중고나라에서 가져왔으며 동내라는 범위 안에서 중고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컨셉으로 좀더 빠르고 빈번하게 거래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고 있다.

www.daangn.com/

 

3. 번개장터

 - 번개장터는 중고나라와 당근마켓보다는 후발주자이긴하지만 기존 중고 거래소와 다르게 원터치택배같은 추가 서비스를 보강하여 중고거래가 활성화 될수 있도록 하고 있다.

m.bunjang.co.kr/

 

4. 다나와장터

 - 기존 가격비교에 최적화 되어 있는 다나와 사이트와 별개로 중고 IT 제품에 특화되어 중고제품을 거래 할수 있도록 다나와에서 별도 페이지로 지원해주고 있다. 

dmall.danawa.com/v3/

 

5. 옥션중고장터

 - 기존 옥션사이트에서 중고장터 페이지를 확장하여 경매를 하는 형태로 물건을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도록 기능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corners.auction.co.kr/corner/UsedMarket.aspx?pid=346

 

# Top 5 domestic used sites

# Los 5 mejores sitios de uso doméstico

# 国内中古サイトTOP 5

# 国内5大二手网站

# शीर्ष 5 घरेलू उपयोग की गई साइटें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