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부에 들어와서 가장 큰 이슈중에 하나는 바로 부동산을 듯하다. 다양한 부동산의 정보를 기존에 우리들은 네이버 부동산이나 다방, 직방 같은 사이트에서 봤다면, 이제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갱노노 같은 서비스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늘 소개할 부동산 서비스는 아실(asil)이다. 호갱노노가 처음 나왔을때는 이것 보다 더 좋은 부동산 서비스를 생각하지 못했는데 아실이 서비스 되면서 부터 기존의 모든 부동산앱 중에서 가능 많은 시각화된 지표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기에는 충분했다. 

 기존 부동산 앱에서 제공해주지 못했던 다양한 지표들을 사용자에게 편하게 제공함으로써 집을 구매하거나 계약할때 더 큰 범위의 생각과 방향성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아실을 기준으로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법무통, KB부동산의 서비스 정도를 참고하면 아무리 부동산을 모르는 사람이라고 해도 금방 지식의 습득이나 트랜드를 볼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아실 (아파트 실거래가, 분양정보, 매물, 부동산빅데이터 | asil)

- 아실은 웹사이트와 핸드폰 앱으로 설치하여 편리하게 부동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조회하여 볼수 있다.

asil.kr/asil/index.jsp

안드로이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koreachart.city&hl=ko&gl=US

아이폰:apps.apple.com/kr/app/true/id1202245754

- 아실을 웹버전으로 접근하여 HOME 영역을 보게되면 다양한 필터(평당가격, 전세갭, 거래회전율 등)를 통하여 내가원하는 지역의 부동산을 조회 해볼수 있으며, 즉각적으로 지도를 통하여 전체 범위에서 부터 세부 범위까지 한눈에 볼수 있어 편리하다. 

- 순위분석 에서는 지역별 최고가 아파트를 일자별로 비교하여 순위를 볼수 있으며, 그지역의 대장 아파트가 어떤것인지 확인할때 명확하게 분석이 가능하다.

- 가격분석에서는 기간별 서울 구단위 전세/매매 등의 추이를 한눈에 비교해 볼수 있으며 앞으로의 가격 변동에 따른 예측을 해볼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잘 보여주고 있다. 확실히 최근 매매가 상승률에 따른 전세가 오르면서 전반적으로 크게 상승하는 그래프들을 볼수가 있는 상태이다.

- 부동산 급등에 대한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인구의 변화와 전입/전출에 대한 비율도 구단위/ 동단위까지 파악해볼수 있으며 시민들이 어느 구와 동을 선호하고 있는지 분석할수 있으며 추후 아파트를 구매시에 어느 곳으로 가면 좋을지에 대한 판단을 세울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 새 아파트를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서울로 집중하는 인구 대비 입주 물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2024년까지 서울의 아파트 공급이 거의 바닥으로 가는 것을 볼수가 있다. 1990년 부터 현시점까지 본다고 해도 서울의 입주물량이 이렇게 없을줄은 몰랐는데 심각하다고 보여질정도로 입주물량이 작기 때문에 새 아파트의 가격이 떨어지기는 어려워 보인다. 또한 지역별 입주년월을 볼수 있어 서울의 어느곳이 새로운 도시로 변화되는지 볼수 있다.

- 전국의 분양 정보를 한곳에서 볼수 있으며, 청약 사이트까지도 연동되어 원하는 지역의 분양을 수시로 확인하여 지원해 볼수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정책으로 인하여 분양이 급격하게 많이 없어진 상황이다.

- 많은 부동산 규제들이 나왔는데 나온 정책을 하나하나 보기에는 너무 힘들다. 해당 정책 영역을 보면 간략하게 정책을 요약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어 부동산 정책을 쉽게 접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 지역별 개발 이슈에 대하여 한눈에 정리된 내역으로 향후 개발일정에 따라 부동산 투자 또는 살곳을 예측해볼수 있으며, 개발호재가 존재하면 언제나 부동산 가격의 변동이 발생되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하여 투자해볼수도 있을거 같다.

 그 외에도 매물증감, 실시간급매물, 많이산 아파트, 최고가 아파트, 여러아파트 가격 비교, 부동산 빅데잍, 갭 투자 증가지역, 외지인투자 증가지역, 전매해제 아파트, 아파트 거주자 커뮤니티, 학군비교, 두개단지 가격비교, 아파트 공급물량, 아파트 미분양, 매수심리, 경쟁분양단지 가격비교, 사이버 모델하우스 등 다양한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왠만한 부동산에 대한 지표들을 한눈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이점이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Asil (Apartment actual transaction price, sales information, sale, real estate big data)

#Asil (precio de transacción real del apartamento, información de ventas, venta, big data inmobiliario)

# Asil (фактическая цена сделки с квартирой,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одаже, продажа, большие данные по недвижимости)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