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셜서비스플랫폼의 개요

 1-1. 소셜서비스플랫폼의 정의

  - SNS + 어플리케이션

  - 거의 모든 형태의 온라인 서비스와 연동되어 “소셜X” 형태를 띠면서 타 산업의 소비를 촉진하는 새로운 유형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1-2. 소셜서비스플랫폼의 출현 배경

  - 기존 인터넷/통신사업자 영역으로 확대 . SNS 플랫폼 사업자가 가입자 유치를 위해 메시지, 영상통화, 그룹채팅 등의 기능제공을 확대하면서 통신사업자에게는 위협적인 결과 초래

  - 정보의 유통경로 또한 인터넷 사업자가 제공하는 정보 포털이 아닌 SNS로 변화하는 추세확대. 기존 인터넷사업자의 빠른 SNS대응이 촉구되고 있으며, 실제로 자사서비스 및 플랫폼을 SNS와 연동하는 사업자가 더욱 증가

 

2. 소셜서비스플랫폼의 구성도, 구성요소

 2-1. 소셜서비스플랫폼의 구성도

 

 2-2. 소셜서비스플랫폼의 구성요소

요소 내용
소셜 커머스 - 공동구매, 깜짝 구매, 소셜네트워크 쇼핑, M-Commerce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
소셜광고/ 데이터분석 - 소셜 광고, 컨텐츠 추천, 소셜CRM, 소셜 광고등을 수행함
소셜 미디어 - 온라인 게임, 음악, TV, 매거진 등을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 할 수 있는 미디어
소셜 중개 - 소셜리쿠르팅, 소셜공유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매체와 공유함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써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스카이프 등이 있음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