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새해 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국내 우한 폐렴의 확진자 11명으로 중국을 넘어서 세계로 퍼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발생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야생동물(박쥐)를 섭취하게 되면서 병이 발생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상황이며, 사람 간의 전염병으로 과거 사스, 신종 인플루엔자 처럼 많인 사망자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유튜브를 보면 중국 우한 현지의 병원에서 많은 사람들이 진료를 받기 위한 모습들을 볼수 있으며, 마스크가 품절나는 현상과 도시간의 이동을 차단당하여 식료품을 사재기하여 모든 마트의 상품이 털린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1차적으로 중국 우한에서 여행 또는 생활을 하다 넘어온 사람들이 주된 확진자였는데, 1차 확진자들이 이곳 저곳을 다니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염된 확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로 인하여 확진자들의 위치와 이동했던 동선들을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 현황을 지도로 표기하여 제공해주고 있는 사이트가 만들어져서 서비스하고 있어 소개하려 한다. 확진자와 격리 상태의 사람의수 그리고 확진자들의 동선을 제공하고 있어 해당 지역을 갈때에는 특히 주의가 필요한 상태이다.

 

http://coronamap.site/

 

코로나바이러스 맵 :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

Last-Update : 2020.01.31 04시 기준 출처 : 질병관리본부 제보나 피드백은 ehdgns1766@naver.com으로 메일주세요~!!

coronamap.site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도 문제이지만, 미국 독감도 많은 사람들일 사망에 이르게 하고 있는 상태이다. 기술이 발달하고 의약과 의술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전염병으로 사망하는 사람은 적지 않은거 같다. 이번 겨울을 무사하게 보내고 따뜻한 여름이 빨리 왔으면 하는 마음이다.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