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인사이트 분석솔루션, 다모아 프로그램 (스토어팜, 신사임당)



요즘 유튜브에서는 각자의 생활이야기 부터 먹방, 아이들을 위한 영상과 더불어 각 분야별로 어느정도 위치에 올라가신 분들이 노하우를 직접 공유해주시면서 많이 배우고 자극을 많이 받는 영상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그중에 하나인 "신사임당" 채널에서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을 하고 있거나,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판매할 상품(키워드)을 특정한 기준을 기반하여 선정하고 소싱하여 판매하는 부분까지 노하우를 전달해주고 있다.

"인터넷쇼핑몰 부업 이나 창업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선물 I 최종화"

https://www.youtube.com/watch?v=ch2YtafIZeI


해당 영상을 보면, IT업종의 사람과 조인하여 좀더 올리고자 하는 상품(키워드)을 찾아내는데 효율적인 도움을 줄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다. 아직 개발과정에 있으나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무료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쇼핑인사이트 분석솔루션, 다모아 프로그램 

 - 해당 프로그램은 최초 공개시에 v1.0으로 시작하였는데 지금은 V1.1.2까지 버전이 올라간 상태로 확인된다. 

 - UI적인 요소는 최소한으로 필요한 정보만 받도록 개발되었으며 분야별 키워드별 조회수, 쇼핑 판매수와 비율 그리고 판매되고 있는 카테고리의 정보를 주로 보여주며 연령별 타겟이 가능하도록 데이터를 출력하여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 데이터를 웹 또는 API 연동으로 뽑아 DB로 옮겨 출력 하는 방식이 아닌 조회시 즉각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찾아 출력하는 형태로 보여진다. 그로인하여 500건을 조회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부분이 있는거 같다.



 - 추가적으로 대상 키워드를 선택한뒤에 선택 키워드의 첫페이지 판매 분석을 통해 얼마나 팔리고 어떠한 등급, 서비스에서 주로 팔리고 있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첫페이지 판매분석 창에서 "상품보기"를 클릭하면 대상 스토어팜 사이트로 이동하여 상품을 확인해 볼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 다모아 프로그램과 비슷한 "셀러 마스터" 라는 웹서비스도 최근에 서비스하고 있다. 

- 해당 솔루션의 다운로드는 유튜브 영상 또는 개발자 카페로 들어가면 다운 받을수 있다.


https://cafe.naver.com/dasearch/614


 

 - 한 산업 분야의 사업자 노하우와 IT 기술의 조합으로 좀더 편리하고 빠르게 기존에 정리하던 일을 수행할 수 있으며 엄청난 퍼포먼스가 발생될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는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기반하여 개발되었다면 추후에는 네이버 이외에 플렛폼들에서도 데이터를 연동하여 좀더 정확하고 자세히 예측할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되는 모습을 보게되면 좋을 거 같다.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