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을 활용하여 막혀있는 글, 그림 드래그 & 복사하기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글이나 그림을 복사하여 소장하거나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요즘은 드래그 & 복사를 못하도록 방지하는 곳이 많아 가끔 불편할 떄가 많다.

이러한 사이트 또는 블로그, 카페에서 드래그 & 복사가 가능(카페 글 복사)하도록 각종 툴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있는데, 

번거롭게 설치하고 해당 페이지로 다시 들어가 작업해야하는 경우가 있어 불편한건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크롬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이러한 부분에서 간단하게 드래그 & 복사를 할 수 있다.

 


1) 크롬 실행 > 우측 상단에 " : " (점3개) 선택 > 도구더보기 > 개발자 도구 선택(control + shift + i)

 

                                                 - 위와 같은 창에 옆 또는 아래에 보여지게 됨


2) 우측상단 " : " (점3개) 선택

                                                - 위와 같이 세부 설정 창이 보임


3) Settings 선택 > Preferences > Debugger

                                                   - 위와 같이 Debugger 영역으로 옮김

4) Disable JavaScript 를 선택 한 뒤, 드래그 & 복사를 수행


* 최종 정리 *

1) 크롬 실행 > 우측 상단에 " : " (점3개) 선택 > 도구더보기 > 개발자 도구 선택(control + shift + i)

2) 개발자 도구 창이 뜸 > 우측상단 " : " (점3개) 선택 > Settings 선택 > Preferences > Debugger > Disable JavaScript 를 선택 한 뒤, 드래그 & 복사를 수행


모두 사용한 이후에는 원래대로 Disable JavaScript의 체크를 해제하여 사용하거나 크롬 창을 종료시키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