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cle 서비스지원(SR) 신청 방법

   - Oracle DB를 지원하다 보면 다양한 에러와 만나고 해결하는 과정을 겪게 된다. 이 과정에서 Ora-600, Ora-7445와 같은 에러가 발생되거나 정확한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하여 가이드 받고자 할 때 SR을 요청하며 신속한 처리과정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


 1. Oracle Support 로그인

https://support.oracle.com

   

 2. 서비스 요청 진행

    • SR은 라이선스를 구매한 고객이 직접 요청하는 것이 가장 빠른 답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ID로 진행하거나 "내 계정 => 설정에서 고객 지원번호를 Access 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다.

         

 3. SR 요청 진행

    • 라이선스를 구매한 고객이나 인증요청을 수락된다면 아래 네모칸에 SR 생성 버튼이 생성된다.
    • 그 아래 일반 SR생성으로 진행하게 될 경우에 답변이 많이 늦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지만 테스트로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SR 생성을 진행하게 되면 1. 문제에 대한 요약 및 상세 내역을 작성하게 되고, 2. 현재 DB 버전 및 SR 지원 종류(복구, 설치, 장애지원 등)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 진행 하는 중간에 공식문서 가이드와 추가 파일 첨부를 요청하지만 모두 다 첨부하면 좋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다음으로 진행하면 된다.
    • SR에 따른 진행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Oracle에서 필요한 내역에 대한 것들을 보내달라고 답변이 오며 그에 맞추어 정보를 주면서 진행하면 된다.
    • 추가적으로 SR 담당 엔지니어와 연락할 경우에 1588-8501을 통하여 진행(한국어 지원, SR 번호 필요)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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