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가 왔다가 않왔다가를 반복하는 요즘!!!
항상 우산을 준비해야되겠죠??
 
비가 않오면 폭염...
 지구가 이상해지기는 한것 같습니다.

                         -운명을 바꾸는자-







오라클 DB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DB하면 오라클이 먼저 떠오르는데, 이번에 썬을 인수함으로써 프로그램 언어인 JAVA까지 가지게 되었습니다.

시대가 흐르면 흘러갈 수록 사람과 정보, 이 2가지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DB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이 가장 중요한 정보를 담는데 사용하는 DB가 바로 오라클 DB입니다.

저또한 현재 Oracle DB에 대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배우기 위해서 "바로 학원으로 갈까??" 라고도 생각했지만, 지인의 도움으로 인하여 먼저 step by step 형태로 배워가고 있습니다.

배운다고 하더라도, 중간중간에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찾아 봐야할 때가 많습니다.

주로 Oracle 블로그나, 검색에 의존하거나 책을 찾아보지만,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그중에 Oracle 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오라클 클럽

Oracle을 공부하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곳이라고 생각합니다.
Oracle DB에 대한 구조및 SQL등의 필요한 지식을 강의형식으로 잘 정리 되어있어서 처음 시작하는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곳입니다.
단점은 Oracle 버전이 다른 부분에 대한 강의가 많지만, 근본적인 Oracle의 내용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상위 버전에서도 비슷하게 적용됩니다.

이곳은 학생뿐만아니라 현재 개발자->DBA, DB엔지니어-> DBA 등 실무에서 활동하시는 분들 또한 많은 소통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가끔씩 찾기 힘든 부분에 대해서는 Q&A를 통하여 답을 찾거나, 이곳에 등록된 분들의 블로그를 참조하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DB에 관한 취업정보 및 스터디 그룹, DB책 추천 및 판매 등 DB에 관한 많은 정보들이 제공 되고 있습니다.


2.DBGuide.net
 

두번 째 장소인 DBGuide는 Oracle이외에도 많은 DB에 대한 정보를 보기 좋게 설명해놓은 곳입니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운영 데이터베이스 지식정보시스템 사이트로써 한국에서 사용되는 DB에 대한 많은 정보들과 강의, DB대회등과 같은 공식적인 행사들을 알리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물론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각종 DB관련 컨퍼런스와 취업정보 그리고 공모전을 주최하여 많은 DB인재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책으로 배우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전문 사이트를 통해서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 배우는 것이 공부하는 입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의 및 텍스트로된 정보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직접 DB를 통해 실무경험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IT Story > 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Oracle Structure 메모리  (0) 2012.02.29
Oracle 11g Install[RHEL 5] 3  (0) 2012.02.27
Oracle 11g Install[RHEL 5] 2  (0) 2012.02.27
Oracle 11g Install[RHEL 5] 1  (0) 2012.02.27
Oracle Engine백업 및 그외..  (0) 2011.09.11
Cold 백업하자!!  (0) 2011.09.11
Export백업!!  (0) 2011.09.11
백업하기전에 해야 되는 것들!!!  (0) 2011.09.04
블로그 이미지

운명을바꾸는자

IT와 함께 살아가는 삶

,